05월14일 [NPB] 일본 프로야구 해외야구 간결 스포츠분석 [ 스포츠중계 좀비티비 ]
본문
닛폰햄 vs 오릭스
2025년 5월 14일(수) 13:00
닛폰햄은 최근 몇 경기에서 눈에 띄는 경기력을 보여주며 팀 분위기를 반전시키고 있다. 에이스 키타야마는 평균자책 1.11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유지하며 마운드에서 절대적인 존재감을 발휘 중이다. 특히 직전 오릭스전에서는 8이닝 1실점으로 호투했지만 득점 지원 부족으로 승리를 놓쳤다. 그의 홈 등판 집중도는 특히 인상적이며, 상대 타자들의 방망이를 피해가는 피칭 능력은 여전히 최고 수준이다.
반면 오릭스는 공격 전개에 있어 답답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미야기가 마운드에서 견고함을 유지하고 있긴 하지만 닛폰햄을 상대로는 종종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왔고, 최근 경기에서도 8이닝 3실점의 기록이 내용만큼 인상 깊지는 않았다. 타선의 활력 부재와 상위 타순의 기동력 저하 역시 치명적인 약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종합적으로 봤을 때, 닛폰햄은 선발 투수의 퍼포먼스뿐 아니라 수비 조직력, 경기 흐름 제어 능력에서 확연히 우위에 있다. 키타야마가 무실점 혹은 최소 실점으로 이닝을 끌고 간다면, 닛폰햄이 초반 주도권을 잡고 안정적으로 승리를 확보할 가능성이 높다.
[추천]
승패: 닛폰햄 승
핸디캡: 닛폰햄 -1.0 승
언오버: 7.5 기준 오버
라쿠텐 vs 치바 롯데
2025년 5월 14일(수) 13:00
라쿠텐은 외국인 선발 스펜서 하워드를 앞세워 반전 기회를 노린다. 메이저리그에서는 다소 부진했지만, 일본 무대에서 보여주고 있는 이스턴 리그 성적은 놀라울 정도다. 14이닝 동안 삼진 16개에 볼넷 0개라는 압도적인 기록은 그의 제구력과 구위가 모두 안정적임을 시사한다. 타선에서도 상위 타순의 출루율이 상승세를 보이며 공격 템포가 살아나고 있다.
치바 롯데는 타네이치가 재정비 후 복귀전을 치른다. 하지만 오릭스전 대량실점 이후 여전히 제구 불안과 피칭의 기복이 우려 요소다. 특히 3회 이후의 흔들림이 반복되고 있어 장기적인 이닝 소화에는 물음표가 붙는다. 라쿠텐 상대로도 최근 성적이 좋지 않아 심리적인 부담도 안고 있다.
이 경기는 양 팀 모두 투수 운용이 관건이지만, 하워드가 초반부터 안정감을 유지한다면 라쿠텐이 유리한 흐름을 만들 가능성이 크다. 타네이치가 초반 흔들릴 경우 주도권은 일찍 라쿠텐 쪽으로 넘어갈 수 있다.
[추천]
승패: 라쿠텐 승
핸디캡: 롯데 +1.5 승 (접전 가능성)
언오버: 언더 8.5
주니치 vs 야쿠르트
2025년 5월 14일(수) 18:00
주니치의 와쿠이는 시즌 평균자책 3.00으로 무난한 페이스를 보이고 있으나, 야간 경기에선 구위 하락이 눈에 띈다. 직전 등판에서도 많은 피안타를 허용하며 안정감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다. 슬라이더는 여전히 위력적이지만 속구 비중이 낮아지며 타자에게 읽히는 장면이 늘고 있다. 타선도 기복이 심하고 장타력 부재로 인해 점수 생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야쿠르트는 아빌라를 선발로 내세우며 변화를 꾀한다. 직전 리그 성적에선 다소 불안정한 제구를 보였지만, 강력한 직구 구위만큼은 확실한 무기다. 주니치가 빠른 공에 약점을 드러내는 만큼, 아빌라가 초반 제구만 잘 잡는다면 의외의 호투 가능성도 충분하다.
전체적으로 투수전 양상 속에서 실책 하나, 볼넷 하나가 경기를 좌우할 수 있는 흐름이다. 와쿠이의 야간 피칭 약점과 아빌라의 변칙적인 구위가 맞물릴 경우, 흐름은 야쿠르트 쪽으로 기울 수 있다.
[추천]
승패: 야쿠르트 승
핸디캡: 야쿠르트 -1.0 승
언오버: 언더 7.5
히로시마 vs 요미우리
2025년 5월 14일(수) 18:00
히로시마는 홈에서 전혀 다른 팀으로 변신한다. 오오세라는 시즌 평균자책 2.13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선발 역할을 해주고 있으며, 홈 구장에서는 유독 날카로운 공 끝을 유지하고 있다. 수비 집중력도 향상되고 있고, 타선도 홈에선 결정적인 순간 집중력을 보이고 있다.
요미우리는 이노우에가 마운드에 오르지만 최근 컨디션이 좋지 않다. 직전 등판에서 대량 실점을 허용했고, 히로시마전에서도 좋지 못한 기억이 남아 있다. 원정 경기에서의 제구 불안과 좌완 투수 상대 타격 약세는 여전히 큰 약점이다.
양 팀의 분위기, 마운드 안정감, 경기 운영 면에서 히로시마가 유리하다. 이노우에가 반등을 노리기엔 상대가 불리하며, 히로시마가 중후반부터 경기를 완전히 장악할 가능성이 높다.
[추천]
승패: 히로시마 승
핸디캡: 히로시마 -1.0 승
언오버: 오버 7.5
소프트뱅크 vs 세이부
2025년 5월 14일(수) 18:00
소프트뱅크는 홈 경기에서 분위기 전환을 시도하지만 선발 오오츠의 기복이 문제다. ERA 4.32는 물론 최근 경기에서도 조기 교체가 이뤄졌고, 위기관리 능력 부재와 짧은 이닝 소화는 불펜에 과부하를 초래하고 있다. 불펜 역시 체력적 부담이 누적되며 후반 실점률이 높아진 상황이다.
세이부는 작년 신인왕 타케우치가 시즌 첫 선발 등판에 나선다. 2024 시즌 10승을 기록하며 괴물 신인이라 불렸던 그는 소프트뱅크전에서도 강한 면모를 보여왔으며, 원정에서도 위력적인 피칭을 펼쳐왔다. 타선은 기복이 있으나 하위 타순의 활약이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결국 이 경기는 선발 싸움이 결정적인 열쇠다. 타케우치가 무난히 6~7이닝을 끌고 가준다면 세이부가 유리한 흐름을 탈 수 있다. 반대로 소프트뱅크는 오오츠가 일찍 흔들릴 경우 경기 주도권을 완전히 잃을 수 있다.
[추천]
승패: 세이부 승
핸디캡: 세이부 -1.0 승
언오버: 언더 8.0